본문 바로가기

코믹 릴리프 시리즈/미란다처럼

KEEP CALM 머그컵 만들기

책이 인쇄에 들어갔으니 이제 머그컵을 만들어야겠다. 최대한 만족스러운 품질로 제작하기 위해 여러 업체를 검색해보았다. 처음에는 마켓프레스에서 샘플로 하나를 주문해봤는데 머그컵은 나쁘지 않았는데 인쇄 결과가 좀 아쉬워서 다른 곳을 찾아보기로 했다. 아무래도 전사 방식이 아닌 디지털 인쇄로 해서 그런 듯하다. 결정적으로 티셔츠 제작에 특화된 곳 같아서 머그컵만 주로 하는 곳을 물색했다.


처음 샘플 제작했던 머그

결국 머그짱!이란 곳을 찾았다(누가 봐도 머그컵 전문 제작처 이름). 샘플 머그나 후기를 보니 머그컵 품질이나 인쇄 품질이 괜찮아 보였다. 지금 견적을 요청한 상태. 그리고 디자인을 조금 바꾸었다. 더 씸뽈!하게.



왕관 자리에 마라카스를 넣어봤다. 서체는 역시 무료 서체를 사용했다. '무료 영문 폰트'로 검색해서 찾아낸 폰트인데 이름은 Helsinki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C BY 3.0으로 공유하고 있는 폰트이다. 핀란드에 있는 도시 이름 헬싱키가 맞다. Citype(씨타입)이라는 웹페이지를 통해 여러 디자이너가 유럽 도시에 영감을 받아 제작한 폰트를 공유하고 있다. 각 도시의 느낌을 타이포로 표현한 점이 재밌다. 


위에 작은 글씨가 디자이너의 이름, 아래가 디자인한 폰트.


머그짱에서 주문할 머그컵은 50개. 제작 기간은 주말 빼고 5~7일 걸린다고 하니 얼렁 주문하고 느긋하게 기다려야 할 듯하다. 색이 잘 나왔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