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믹 릴리프 시리즈/미란다처럼

시트콤 <미란다> 네이버 N스토어에서 서비스하네

평소 같으면 네이버에 '미란다'라고 쳤을 때 온통 '미란다 커'만 나왔을 텐데 시트콤 <미란다>가 떠서 깜짝 놀랐다.



http://nstore.naver.com/broadcasting/detail.nhn?productNo=622271#


그.런.데.


으아니~ [다운로드] 버튼이 있네?! 클릭했더니 <미란다> 시즌 3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다!

미리보기를 봤더니 신기하게 오프닝 시퀀스가 맨 앞으로 편집되어 있다. (왜 그랬을까?)

자막은 어떤 과정으로 제작되어 삽입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앞으로는 영상 자막 제작자의 이름도 꼭 프로그램 정보에 넣었으면 좋겠다. 참, 신기한 게 자막이 밑에만 나오지 않고 중간에 영문 간판이 있을 때는 간판 바로 밑에 넣어놨다. 얼마 전에 본 '자막의 신세계'(애니메이션 자막인데 전화기 화면까지 번역해서 달아놓았고 애니메이션의 마법 효과에 영향을 받는 자막 효과까지... 역시 덕후의 힘은 대단해!)가 생각났다. 


자막 품질은 미리보기만 봐서는 확실히 판단할 수 없지만 중간 정도인 것 같다. 이 서비스가 유통/수익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는 아직 자세히 모르겠다. 어쨌든 지금으로써는 국내 포탈에 정당한 루트로 <미란다>를 볼 수 있는 곳이 생겨서 좋긴 하다. (잠깐 둘러보니 네이버가 이쪽으로 서서히 큰 손을 뻗어오는 것 같다. 흠...)


<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도 있고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도 있고... 모르는 사이에 참 많은 외국 문물(?)이 들어와 있었구만. <미란다>가 국내에서 그래도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다는 뜻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