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 기록/덕후 생활

레이어스 오브 피어 Layers of Fear


심심할 때 하는 짓 중 하나 : 유투브에서 공포게임 실황 보기

게임 좋아하는 오빠를 둔 덕분에 어릴 때부터 직접 게임을 하기보다는 구경하는 걸 좋아라 했다. 특히 무서운 게임은 직접 하면 몸이 말을 듣지 않는 상태에 처하기 때문에 남이 플레이하는 거 보는 게 재밌다. (그러면서 이래라 저래라 참견하기;)

아무튼 최근에 요즘 공포게임은 뭐가 재밌나 궁금해서 유투브를 돌아다녔다. 게임 플레이하는 것만 봐도 무서운 게임이 있는데 그럴 땐 대도서관 님이 하는 실황을 본다. 이 분은 수다스러워서 공포 게임도 피식 피식 웃으면서 볼 수 있다. 그리고 공포 게임을 어찌나 많이 플레이했는지 볼 게 엄청 많다. (와, 어떻게 저렇게 게임을 많이 하는지 신기하다.)

그러다가 '레이어스 오브 피어(Layers of Fear)'라는 게임을 발견했는데, 일단 그래픽에 놀라고 스토리에 뒤로 넘어갔다.

바이오쇼크2를 무척 좋아하는데 처음 바이오쇼크2를 접했을 때 느꼈던 감동이 느껴졌다. 기괴하고 그로테스크한 분위기가 일품이다. 70%를 제작한 상태에서 공개한 얼리 액세스 버전만 나와 있는데... 100% 공개되면 꼭 직접 해봐야 겠다고 생각했다.


트레일러부터 보자면.


트레일러에서 주인공의 광기가 느껴진다. 성우분 멋져요.


두 번재 트레일러는 깜놀! 하거나 무서울 수 있으니 주의!
 

광기 어린 주인공의 시점에서 진행되는데 미스터리가 하나씩 풀리는 스토리도 짜임새 있고 집의 구조가 마구 바뀌는데 연출도 기가 막히다. 어휴. 이게 인디 게임이라니!

그나저나 이 게임 그래픽이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미국 웹에도 '이게 유니티 엔진으로 만든 퀄리티라니!!'하면서 놀라는 글들이 적잖이 눈에 띈다. (게임 엔진 잘 모르지만 대단하다고 하니 대단한 거겠지, 뭐.)

주인공이 화가라서 그림 액자들이 많이 보이는데 19세기 예술에서 참고를 많이 했다고 한다. 페인트 질감 같은 거 표현이 정말 느무 멋지다. 중간중간에 넣은 트릭 같은 게 참 멋지다. 특히 어떤 방에 들어갔다가 나오니까 집 구조가 짠~ 하고 바뀌어 있는데 완전 깜짝 놀랐다.




요거는 멘트 없는 플레이 영상. (멘트 있으면 너무 시끄러우니까...)

아직 얼리 액세스지만 마지막 부분에서 진짜 충격 먹었다. 진짜 눈이 @ㅁ@ 이렇게 되는 기분. 한 편의 영화를 본 것 같기도 하고. 공포 게임 만쉐!

그나저나 게임 제작사는 폴란드 회사라고 한다. 

* 참고로 덜 무섭게 보려면 대도서관 실황 추천(조금 시끄러울 순 있다). 그리고 미국인인 듯한 사람이 플레이하는 영상도 있는데 엄청 미국적(?)인 느낌이라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도 있었다. 





작성일시 : 2016년 1월~12월

2017년 2월 스팸 공격으로 삭제된 글 재업로드.


'예전 기록 > 덕후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과 클레어  (0) 2017.03.20
ConfConf 2016 후기  (0) 2017.02.19
어반 딕셔너리, 이 사람들 참  (0) 2017.02.18
미드 블랙 박스  (0) 2017.02.18
게임 <Agent A>  (0) 2017.02.17
서점원 미치루의 신상 이야기  (0) 2017.02.17
모든 것이 F가 된다  (0) 2017.02.17
열쇠가 잠긴 방 (일본 드라마)  (0) 2017.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