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 기록/덕후 생활

열쇠가 잠긴 방 (일본 드라마)

오랜만에 갑자기 일본 드라마에 꽂혀서... 급하게 추리/수사 드라마를 찾아봤다. 이 드라마는 완전 내 스타일이다. 일단 추리 소설, 추리 드라마 좋아하는 데다 형사 주인공보다는 민간인(?) 주인공을 좋아하고 '밀실 사건' 이런 거 진짜 좋아해서! (김전일, 코난에서도 밀실 사건편을 즐겨 보았음.) 

사건 재현할 때 미니어처 모형 집이라든지 졸라맨 범인이라든지 이런 추리 만화스러운 포인트가 많아서 좋다. 


그리고 주인공 역을 맡은 오노 타케시, 이 분 처음 보는데 엄청 매력있다. 찾아보니 아라시의 멤버에 노래, 미술, 춤, 연극 등에 모두 능하다고 하는데 처음 등장하는 장면부터 자신만의 아우라가 느껴졌다. 캐릭터를 완전 잘 살렸다.


열쇠 덕후 에노모토, GEEK! <빅뱅이론> 쉘든만큼 캐릭터를 잘 살렸다.


추리 두뇌 풀가동할 때 열쇠 돌리는 모션도 재밌고, 김전일, 코난처럼 "밀실은 깨졌습니다"라고 하는 것도 멋있다. 오프닝도 재치있다. 미리 밀실을 보여주면서 간략하게 의문을 던져서 호기심을 충전시켜준다.




열쇠를 모티브로 한 오프닝 타이틀도 굿!


토다 에리카는 예전에 <보스>라는 드라마에서 처음 봤는데 유난히 수사물, 추리물에 많이 나오는 것 같다. 보려고 받아놓은 <케이조쿠 2 SPEC>이라는 드라마에서도 주연이던데. 전형적이지 않은 여자 캐릭터를 연기해서 마음에 든다. 약간 찌질미 터지는 연기 잘 하는 듯.

아쉬운 것은, 이 드라마만의 특징이기도 한데 범인을 미리 특정하고 시작한다는 것. 아무래도 여러 명의 용의자를 의심하다가 마지막에 "범인은... 당신이야!!!"하는 데서 카타르시스를 터뜨리는 추리물이 많다 보니 이 드라마는 그 부분에서 긴장감이 살짝 떨어지는 듯하다. 뒤로 갈 수록 범인이 여러 명이 나오거나 살짝 비트는 등의 전개가 나오긴 한다. (7화까지 봤음.)

나한테는 얼마 전에 본 <스트로베리 나이트>보다는 이게 더 재밌다. 열쇠 덕후가 말 빨리 하면서 잠금쇠의 원리나 밀실 원리 말할 때 영상 같은 것도 깨알 같고. 화학이나 법의학을 이용한 트릭을 푸는 것도 재밌다. 수사물이지만 개그 요소를 빼놓지 않은 것도 포인트.


찾아보니 기시 유스케의 원작이 있었다. <검은 집>의 기시 유스케!



자물쇠가 잠긴 방

저자
기시 유스케 지음
출판사
북홀릭 | 2012-10-1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검은 집』의 작가 기시 유스케가 창조한 밀실의 세계 당신은 이...
가격비교

원래 같은 작품이 책, 영상으로 있을 경우 책만 보는 편이지만 이번에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책도 한번 보기로.


작성일시 : 2015년 8월~2016년 12월

2017년 2월 스팸 공격으로 삭제된 글 재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