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덕 출판 일지

영국 문화, 영국 영어 관련 링크



http://www.bbc.co.uk/worldservice/learningenglish/


BBC에서 제공하는 영어 공부 컨텐츠들. 굉장히 다양하고 업데이트도 꾸준히 된다.

'Welcome to London'이라는 카테고리는 여행 간 코스대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서 

여행 가기 전에 한번 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나는 'Words in the News'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 뉴스 한 토막으로 분량이 짧아서 매일 조금씩 공부하기에 좋다.

처음에 한 몇 번 들으면서 받아쓰고 나중에 쭉 따라읽으면서 전체적으로 문장을 익힌 다음 단어를 머리에 새기는 식으로...

나도 안 했지만 꾸준히 하면 도움이 참말로 될 것이여... 



http://connieuk.tistory.com/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굉장히 컨텐츠가 풍부한 블로그. 글도 재미나게 쓰는 것 같다.

아직 다 읽어보려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영국 문화를 아는 데 큰 도움이 될 듯.




http://www.howjsay.com/
영국 발음 사전. 검색창에 단어를 넣고 Submit을 클릭하면 핑크색으로 해당 단어가 뜬다.

마우스를 올리면 발음이 나온다. 클릭하지 않아도 되서 좋네.

그리고 회색 박스 오른쪽 상단에 'Define your entry here'에서 here를 클릭하면 영어로 검색한 결과가 뜨고,

'Translate your entry here'에서 here를 클릭하면 구글 번역기가 뜨면서 한국어로 번역된 단어를 볼 수 있다. 





http://storynory.com/
동화, 이야기 책이 영국인 발음으로 녹음되어 있다. 이솝 우화, 안데르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등 

우리도 알 만한 책도 많다. 다운로드도 가능.



영국영어VS미국영어 비교한 콘텐츠 시리즈가 올라온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보기 좋다.
다음 편도 어서 올라왔으면 좋겠다.



영국의 미디어와 축구 관련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 영국 방송 구조나 체계를 잘 몰라서 검색하다가 알게 됐는데,
매우 도움이 됐다. 특정 단어를 검색할 때는 구글에서 [site:livej.tistory.com/ 영국] 이런 식으로 검색하면 편하게 글을 볼 수 있다.



http://www.youtube.com/user/koreanenglishman

영국남자 유투브 채널. 워낙 유명해서 따로 설명이 필요할까 싶다.

영구남자 조쉬가 소개하는 영국의 이모저모. 영상 편집 센스가 뛰어나서 그냥 재미로 봐도 좋다.



http://www.youtube.com/watch?v=MhhY_85R5nk

요거는 억양 비교한 동영상이다. 친절하게 한국 자막을 달아서 올려준 분이 있어서 자막 버전!

미국 뉴욕, 미국 텍사스, 영국 런던, 영국 스코틀랜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여성들의 억양을 비교했다. 

(중간중간 코멘트하는 여자분이 이건 좀 아닌 것 같다고 하고 바로 그 발음 나와서 터졌네;)



http://koweekly.co.uk/news.php?code=&mode=view&num=8080

영국 한인신문이라고 하는데 영국의 계급문화나 왕실에 대해서 흥미로운 기사라서 링크했다.

미란다에도 여왕 얘기도 꽤 나오고 해서 찾다가 발견했다. 영국을 알려면 계급문화에 대한 이해는 필수인 듯하다.


링크한 글은 『영국인 발견』이란 책을 번역한 분이 쓴 글이다. 중간 정도까지 읽었는데 약간 진도가 안 나가고 있다.

영국 문화/영국인에 대해 알 수 있는 책인데, 솔직히 재미는 별로 없다. ㅠ_ㅠ;



영국인 발견

저자
케이트 폭스 지음
출판사
학고재 | 2010-01-30 출간
카테고리
정치/사회
책소개
왜 영국인들은 날씨 이야기로 대화를 시작할까?200여 년 전 새...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