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클래스101] 읽고 싶은 책, 직접 번역해서 출판하기 - 응원 부탁드려요.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여러 모로 저에게 의미가 있는 공간입니다. 사실 몇 년 전에 해킹을 당하면서 게시글들이 삭제가 되서 거의 접을 뻔했었는데요. 아예 없애기에는 책덕 출판사를 운영하면서 기록한 것들이 너무 아까워서 지금은 이렇게 유지만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래 글 같은 경우에는 번역 출판에 관해 검색해 보시는 분들이 간간히 댓글을 남겨주시는 등 도움을 받았다는 글을 볼 때마다 보람이 느껴지곤 했습니다. 

2014년 블로그에 남겼던 영미권 도서 계약 과정 : https://beingbeingbeing.tistory.com/267

이번에 클래스101 담당자님게서 이런 정보를 검색해 보셨나 봅니다. 그런데 꽤 오래전에 남긴 글인데도 불구하고 제 글들이 많이 발견되었나봐요. 그래서 이번에 <읽고 싶은 책, 직접 번역해서 출판하기> 클래스 런칭 제안을 해주셨다고 하네요. 

사실 제가 겪은 경험이 모든 출판의 사례를 대변할 수 없기에 클래스 개설을 망설이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저는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본 적도 없고, 책을 많이 파는 법을 아는 사람도 아니라서요. 하지만 지난 8년 동안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제가 좋아하는 여성 코미디언의 책을 만들며 자유 일꾼으로 살아온 경험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출판계에서 종사를 했거나 인맥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제가 알고 있는 정보를 알 길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기에 출판사를 만들 때부터 그런 정보를 온라인에 공유해 왔는데요. 그런 마음으로 이번 클래스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대형 출판사의 베스트셀러 사례, 많이 팔린 책의 사례가 이목을 끌고 수요도 많다는 것을 알지만 조용히 책세계의 구석탱이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책덕의 이야기도 세상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목소리라고 믿고 클래스 오픈에 도전해 봅니다. 변화해가는 출판 시장, 책을 둘러싼 콘텐츠 장에 대해서도 저의 시선을 나누고 이야기를 해보고 싶어요.

현재 수요 조사 중인데요, 남은 6일 동안 '응원하기'를 해주신 분들에게는 추후 클래스가 오픈했을 때 사용하실 수 있는 3만 5천원짜리 쿠폰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응원해주시고 클래스에서 어떤 것을 다루었으면 하는지 설문에도 응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

https://class101.app/e/munzymin-class

 

클래스101 -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내가 찾던 모든 배움의 시작. 클래스101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즐겨봐요.

class101.app